본문 바로가기

이슈@예술

Google Cultural Institute / 디지털 예술 아카이브



여행갔을 때 공연 예매하려고 가입했던 파리 내셔널 오페라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예술감독 벤자민 마일피드(Benjamin Millepied)의 최신작

-그는 나탈리 포트만의 남편이기도 하지요-

'Clear, Loud, Bright, Forward'의 스틸컷과 '그들의 공기같은 움직임을 담은 영상에 빠져보라'는 메일이었습니다.


'WATCH'버튼을 누르니 무용수들이 춤을 추는 모습을 360도로 찍은 영상이 나옵니다.

객석에서 볼 때와는 사뭇 다른 생생한 영상이라 조금 이상하기도 하지만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다각도로, 가까이서, 심지어 집에서 볼 수 있다니 참 획기적입니다.


구글은 이미 전세계 박물관이나 갤러리와 손잡고 작품의 사진과 전시관의 뷰를 제공하고 있었고

공연 예술 분야는 12월 1일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360도 영상과 의상 스케치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영국), 베를린 필하모닉(독일), 카네기홀(미국) 등

전세계의 공연예술단체, 극장에서 진행된 공연의 클립 영상과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Google Cultural Institute : https://www.google.com/culturalinstitute




<Clear, Loud, Bright, Forward> by Benjamin Millepied



360도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컴퓨터에 Chrome, Opera, Firefox 또는 Internet Explorer의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기기에서는 최신 버전의 Android용 YouTube 앱 또는 iOS용 YouTube 앱을 사용하세요.


By 나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