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예술/서울도쿄@Asia

오사카, 교토, 고베(간사이 지방) 박물관과 공연장 1. 효고현립미술관(고베)

란문이 2016. 2. 6. 17:12



간사이 지방 여행을 준비 중인 분들 중 공연이나 전시 정보를 찾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2주 간의 간사이 지방 여행 중 방문했던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을 소개합니다. 


목록은 다음과 같으며, 현재 진행중인 전시나 공연의 자세한 정보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1. 고베 - 효고 현립미술관(Hyogo Prefectural Museum of Art)

2. 오사카 - 오사카 심포니홀(Osaka Symphony hall)

3. 오사카 - 오사카 시립동양도자미술관 (The Museum of Orienral Ceramics, Osaka)

4. 교토 - 교토 국립박물관(Kyoto National Museum)

5. 교토 - 교토 근대미술관(The National Museum of Modern Art, Kyoto)

6. 교토 - 롬 씨어터(ROHM Theatre)

7. 교토 - 카와이 칸지로의 집(Kawai Kanjiro's House)

8. 교토 - 게이분샤 갤러리 Enfer (Gallery Enfer)

9. 교토 - 교토 아트센터(Kyoto Art Center)



<고베-효고 현립미술관>



홈페이지(한국어): http://www.artm.pref.hyogo.jp/kr/

위치: 1-1-1 Wakinohama Kaigandori, Chuo-ku, Kobe 651-0073, Japan

관람 시간: 10:00-18:00 (입장 마감 17:30)

금요일, 토요일 특별전시 동안에는 10:00-20:00(입장 마감 19:30)

휴무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날인 화요일), 12월 31일과 1월 1일




효고 현립 미술관 주변의 요쿠 타다모리 현대미술관, 고베시 문학 박물관, 오지 박물관 등이 뮤지엄 로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조르주 모란디 특별전과 소장품 판화명품전을 하고 있어 이 두 전시를 관람하였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유명한 건물입니다.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전시 관람 후 박물관과 그 주변을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쌀쌀한 날이었지만 건물 구석구석 돌아다녔어요.



효고 현립 미술관에서 가장 유명한 공간.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과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느낌이 매우 다릅니다. 



효고 현립미술관에서 보이는 맞은편 학교의 모습입니다.

효고 현립미술관 주변에는 주택가와 컨벤션 센터가 있어 전반적으로 조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행가기 전 읽은 르 코르뷔지에의 '작은 집'의 한 구절이 떠오르는 모습.




보통 여행자들이 고베는 1박 혹은 당일치기로 여행하는데 저는 고베에 5일간 머물며 시내 곳곳을 돌아다녔어요.

효고미술관을 방문한 날 오후에 에어비엔비 호스트와 야끼도리(꼬치요리)를 먹으러 가기로 해서

주변을 더 돌아보지 못하였지만 아마 시간적 여유가 더 있었다면 현대미술관도 기웃기웃거렸을 것 같아요. 





By 나무문